본문 바로가기
요리

초간단 식사메뉴! 간장계란비빔밥 만드는 법

by euneun11 2022. 3. 31.
320x100

간장계란비빔밥

안녕하세요 오늘은 간단하고 맛있는 식사를 할 수 있는 간장계란비빔밥만드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간장계란비빔밥의 생명은 계란후라이를 잘 부치는 것이겠죠?

노른자가 다 익히지 않는 것이 포인트겠죠?!

아이들도 좋아하고 간단하게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간장계란비빔밥! 만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320x100
재료 
재료 
계란, 밥, 양조간장, 참기름
만드는 방법

먼저 간장계란밥의 핵심! 반숙계란후라이를 만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후라이팬을 달군 후 기름을 둘러 주시고 달구어진 팬위에 계란을 올려주세요 

남편은 1.5공기 먹어서 두개! 저는 한개를 했어요 ㅎㅎ 

흰자가 살짝 익었을때 불을 약불로 줄여주시고 후라이팬의 뚜껑을 덮어주세요 

윗부분은 안에 열기로 익히기 위해서인대요 

아랫부분이 많이 노릇해지지 않았을때 불을 꺼주시고 조금더 열기로 익혀주세요 

팬은 뜨거워져 있기 때문에 충분이 남은 열기로 익힐 수 있어요 

이제 익힌 계란을 밥위에 올려주세요 

그리고 밥 양에 따라서 간장과 참기름의 양을 조절해주시면 되는데 저희는 

남편은 간장2/3숟가락, 참기름 1숟가락

저는 간장 1/2숟가락, 참기름 2/3숟가락 넣었어요 

입맛에 따라 양을 조절해주세요 ! 

완성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간단한 레시피로 맛있고 간단한 식사를 즐기세요! 

자취를 하시는 분들도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어서 좋은 간장계란비빔밥!

맛있는 식사 하세요

320x10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