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비오는 날 전부치기_김치전만들기

by euneun11 2022. 4. 15.
320x100

비오는 날 전부치기_김치전만들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제일 좋아하는 전인 김치전 만들기에 대해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이틀전에 비도 많이 오고 해서 남편과 전부쳐 먹었는데요 

저는 김치요리를 엄청 좋아해서 ㅎㅎ 

전도 김치전 정말 좋아해요 

결혼하기전에는 엄마가 많이 해주셨는데 ㅠㅠ 이제 맛있는 김치전 부쳐주는 엄마와 멀리 있으니.. 제가 부쳐보도록 하겠습니다 ㅎㅎㅎ

 

재료
재료 
오징어 한마리, 김치 1/4포기(작은포기),부침가루, 식용유, 파, 탄산수(또는 물), 계란 
320x100
만드는 방법 

저는 손질오징어를 사다가 사용했는데요 

오징어를 한입에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

오징어가 많이 들어가면 맛있어서 저는 많이 넣었어요! 한마리 ㅎㅎㅎ 

김치가 더 많이 씹히는걸 좋아하신다면 반마리만 넣어셔도 됩니다 기호에 따라 조절하세요 

그리고 부침가루 1컵, 계란 1개, 탄산수 2/3를 넣어주세요 

여기서 탄산수를 사용하는 이유는 부침개가 조금 더 바삭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탄산수가 없다면 그냥 물로 해주셔도 됩니다 

이제 잘 섞어서 식용유를 두른 후라이팬에 기름을 많이 두른 후 예열해주세요 

그리고 너무 두꺼우면 맛이 없으니까 최대한 얇게 해주세요 ! 

그런데 뒤집기가 어려우신 분들은 너무 얇게 하시면 뒤집을때 망가지니 참고해주세요 

중불로 줄인 후 튀기듯 전을 부쳐주세요 ! 

노릇노릇 맛있게 익으면 끝! 

완성

역시 비오는 날엔 전에 막걸리죵 

저는 전에 맥주도 좋아해요 ㅎㅎㅎ 

모두들 맛있게 만들어 드세요 ><

320x10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