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봄철 대표 나물_ 냉이된장무침

by euneun11 2022. 3. 22.
320x100

봄철 대표 나물_ 냉이된장무침

안녕하세요 오늘은 봄철을 대표하는 향긋한 나물 냉이무침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냉이의 향이 너무 좋아서 봄에는 꼭 냉이 나물을 먹는데요 

이번에 어머님께서 냉이를 캐서 손질까지 해주셔서 맛있게 해먹을 수 있었어요>_<

된장을 이용해서 무쳐먹는 냉이된장무침을 소개해드립니다

재료 
재료 
데친냉이200g, 된장 1/2큰술, 고추장 1/3큰술, 대파, 청양고추1개, 다진마늘 1/2큰술, 매실액 1큰술, 깨, 참기름
*새콤달콤한 맛을 원하시면 설탕 조금, 식초 조금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만드는 방법 

어머님께서 냉이를 깨끗이 다듬어주셔서 일손이 줄었네요^^ 

봄이 되니 봄나물이 더욱 생각나네요 

남편은 향이 있는 나물을 별로 안좋아해서 잘 안먹었는데 봄이니 만들어 먹어보았어요 

먼저 냉이를 깨끗이 씻어주세요 

냉이 데칠때는 소금을 넣어 끓는 물에 살짝 데쳐주세요 

냉이를 너무 오래 데치지 않는 것이 좋아요 , 데치면 특히나 많이 줄어드는 냉이랍니다.

데친 냉이를 찬물에 씻어서 살짝 짜주세요 

나물에 물기를 너무 꽉 짜며 질겨져서 살짝만 짜주셔야 해요 

냉이 나물을 적탕한 크기로 잘라주시고 파와 청양고추를 다져주세요 

그리고 볼에 냉이를 담고 파와 고추,  된장 1/2큰술, 고추장 1/3큰술, 대파, 청양고추1개, 다진마늘 1/2큰술, 매실액 1큰술, 깨를 넣고 조물조물 무쳐줍니다. 

(여기서 간이 센걸 좋아하시는 분은 된장과 고추장 양을 입맛에 맞게 조절해주세요 

0

다른 나물에 비해 데친 냉이는 잘 뭉쳐서 골고루 양념이 배게 풀어주며 무쳐주시면 좋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에 참기름을 넣어주시면 더욱 맛있습니다. 

완성

완성된 냉이나물입니다 

정말 맛있겠죠? 

봄의 향기가 나는것 같아요 >_<

모두 맛있게 봄을 느껴보세요

320x10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