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매콤달콤 만두무침/양념만두 만들기_초간단 만두요리

by euneun11 2022. 3. 23.
320x100

매콤달콤 만두무침/양념만두 만들기_초간단 만두요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만두를 이용한 초간단 만두 요리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남편이 만두를 좋아해서 냉동실에 항상 만두가 있는데 만두무침이 먹고 싶다고 해서 오늘은 만두 무침을 시도해보았어요 

집에 기본적으로 있는 재료들을 이용해서 무친만두를 만들 수 있어서 뚝딱! 만들었답니다 

밥 반찬 뿐만 아니라 간식, 맥주 안주로도 좋은 무침만두/양념만두를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재료
재료
만두, 고추장, 케찹, 올리고당, 다진마늘, 진간장, 설탕, 고춧가루

만드는 방법

저는 집에 납작만두가 없어서 그냥 튀김만두로 나온걸로 했는데 납작만두로 하면 더욱 맛있어요! 

저는 양념을 만드는 동안 기름에 튀기지 않고 에어프라이어에 만두를 돌려두었어요 

양념은 고추장 1+1/2큰술, 고춧가루 1/2큰술, 올리고당 4큰술, 다진마늘 1큰술, 물 3큰술, 간장 1큰술, 케찹 5큰술, 설탕 1/2큰술을 넣어주세요 

양념을 잘 저어서 걸죽한 농도가 되었는지 확인해주세요 

그리고 예열한 후라이팬에 양념을 부어주고, 약한불로 양념을 데워줍니다. 

양념이 보글보글 끓기 시작하면 만두를 올려주세요 

양념이 골고루 묻을 수 있도록 잘 뒤적뒤적 해주세요 

너무 오래 볶으면 만두피가 눅눅해져서 맛이 없기때문에 빠르게 버무려주시면 돼요 

완성

맛있는 밥반찬도 되고, 안주거리도 되는 양념만두 완성!

간단한 레시피라 만들기도 쉽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양념만두로 맛저하세요 

320x100

댓글